티스토리 뷰
겨울이 되면 덕유산 곤도라 여행 갔던 것이 생각납니다. 서울에서 너무 멀지도 않고 곤도라 타면 덕유산 정산까지 쉽게 오를 수 있어서 좋았던 것 같네요. 너무 집에만 있어서 체력도 안 좋아지고 살만 찌는 거 아닌지 걱정되는데 마침 덕유산이 생각나네요. 참 좋은 곳인데 말이에요.
덕유산 간단 설명
덕유산은 우리나라의 국립공원중 10번째로 지정된 산입니다. 1975년에 지정되었고 무주리조트로 유명한 전북 무주군을 비롯하여 경남 거창군 등 영호남을 아우르는 위치에 자리 잡고 있습니다. 태백산맥에서 갈라진 소백산맥이 서남쪽으로 뻗으면서 소백산, 속리산 등을 솟게 한 후 지리산으로 가는 길에 빚어놓은 명산으로 불리기도 합니다. 정말 설명만 들어도 가보고 싶은 생각이 무럭무럭 자라네요.
우리나라에서 4번째로 높은 아름다운 산으로 많이들 기억하고 있는 덕유산은 8개의 계곡이 있어서 봄, 여름, 가을, 겨울 언제든 가보아도 아름다움을 느낄수 있습니다. 특히나 그곳에 폭포 또한 절경이죠 칠연폭포와 용추폭포가 있는 안성 계곡을 비롯하여 토옥동 계곡, 송계사 계곡 등 저 마다 절경입니다.
덕유산 곤도라
덕유산에 곤도라가 있다는 것 아셨나요? 아마 처음 가시는 분들은 모르셨을 것입니다. 산행이 처음인데 좋은 곳에 가고 싶다 하면 무조건 최우선 수위로 추천하는 곳이 덕유산입니다. 바로 이유는 곤도라가 있기 때문이에요. 곤돌라를 타면 설천봉까지 갈 수 있습니다. 설천봉에서 덕유산 정상 향적봉까지는 20분 만에 쉽게 오를 수 있어서 가볍게 산책하기에 정말 안 선맞추입니다. 절경은 말할 것도 없습니다.
산이 험하지 않아 노부부나 가족들이 쉬엄쉬엄 오르기에 적절하고 정상에 오르면 적상산, 마이산, 가야산, 지리산, 계롱산, 무등산을 한눈에 볼 수 있는 파노라마가 펼쳐집니다.
관광 곤도라 이용요금은 아래 정리해둔 것을 참고하길 바랍니다.
이용요금으로는 일반인 어른은 왕복 16,000원, 어린이 12,000원입니다. 편도는 각각 12,000원 과 9,000원인데 왕복과 얼마 차이가 안 나므로 그냥 왕복을 사는 게 이득인 것 같네요. 회원가는 따로 있으니 위의 요금표를 참고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할인 및 무료정보도 가져왔습니다. 무료 대상은 생후 36개월 미만 신생아입니다. 주민등록 본이나 의료보험증을 제시해야 인정되니 참고하세요. 어린이 할인은 36개월 ~ 6학년까지 적용대상입니다. 그리고 30% 할인 대상으로는 65세 이상 어르신, 국가유공자 본인, 장애인 1급 ~ 43급까지 적용됩니다. 단체할인은 10% 적용되며 30명 이상 시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덕유산 곤도라는 시기마다 다르게 운영하고 있습니다. 하계시즌과 춘추시즌, 동계시즌 이용시간은 위의 표에 있으니 확인하시고 탑승하시는데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이번 주말에 한번 덕유산 가보는 것이 어떨까요? 저도 마음은 이미 가있는 것 같네요. 평생 안 가는 사람은 있어도 한 번만 가는 사람은 없을 절경이 그립네요.
같이 보면 좋은 글:
'YOLO 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단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0) | 2020.11.14 |
---|---|
강릉 테라로사 (0) | 2020.10.24 |